본문으로 바로가기

[녹취구성] 문 대통령 "코로나 곧 종식된다, 정부 믿고 설비 투자해주길"

정치

연합뉴스TV [녹취구성] 문 대통령 "코로나 곧 종식된다, 정부 믿고 설비 투자해주길"
  • 송고시간 2020-02-13 13:48:10
[녹취구성] 문 대통령 "코로나 곧 종식된다, 정부 믿고 설비 투자해주길"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의 방역 노력 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코로나19가 곧 종식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경제계는 이럴 때일수록 미래를 향한 과감한 투자를 해달라고 당부했는데요.

경제계 간담회 모두발언,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최근 우리 기업들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국민의 희망이 되고 있습니다.

CJ그룹이 투자한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을 비롯한 4관왕의 영예를 차지했습니다.

한류 문화의 우수성을 또 한 번 세계에 보여준 쾌거입니다.

그런 가운데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습니다.

다행히, 아직 국외 유입 등 긴장해야 할 부분들이 많이 남아 있지만, 국내에서의 방역 관리는 어느 정도 안정적인 단계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방역 당국이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최선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코로나19는 머지않아 종식될 것입니다.

이제는 정부와 경제계가 합심하여 경제 회복의 흐름을 되살리는 노력을 기울일 때입니다.

정부와 기업이 함께 중국 당국과 긴밀히 협의하여 중국 내 자동차 부품 공장의 재가동을 앞당긴 것이 좋은 사례입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미래를 향한 과감한 투자가 경제를 살리고 혁신 성장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정부는 반드시 국민과 기업의 안전을 지켜낼 것입니다.

기업도 정부를 믿고 코로나19 상황 이전에 예정했던 설비 투자를 차질없이 진행해주길 기대합니다.

정부도 민간 민자 공공 3대 분야에서 100조 원의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여 경제와 일자리를 살리는데 매진할 것입니다.

과감한 세제 감면과 규제 특례, 입지 지원을 강화하여 기업의 투자와 혁신을 적극 돕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