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탄핵 선고일 헌재·대통령 관저 인근 13개 학교 임시 휴업

사회

연합뉴스TV 탄핵 선고일 헌재·대통령 관저 인근 13개 학교 임시 휴업
  • 송고시간 2025-04-01 14:38:38
헌재 인근 일부 학교는 2∼3일에도 휴업 또는 단축수업

한남동 관저 인근 한남초 등 2곳은 7일에도 임시휴업

[서울시교육청 제공]


윤석열 대통령 탄핵 선고 기일인 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와 용산구 대통령 관저 인근 13개 학교가 임시 휴업합니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헌법재판소 인근 11개교(재동초·재동초병설유치원·운현초·운현유치원·교동초·서울경운학교·덕성여중·덕성여고·중앙중·중앙고·대동세무고)는 4일 임시 휴업을 결정했습니다.



이 중 일부 학교는 선고일 1∼2일 전부터 임시 휴업·단축 수업을 실시합니다.

2일에는 재동초·운현초·교동초가, 3일에는 중앙중·중앙고·대동세무고가 단축 수업을 합니다.

재동초·재동초병설유치원·운현초·운현유치원·교동초·덕성여중·덕성여고는 3일에도 임시 휴업을 할 예정입니다.

서울경운학교는 1∼2일 단축 수업을 실시하고 3일에는 임시 휴업을 합니다.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와 유치원 학생들을 위해선 어린이 도서관, 유아교육 진흥원 등에서 긴급 돌봄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대통령 관저 인근 학교 2개교(한남초·한남초병설유치원)는 4일과 7일 임시 휴업합니다.

이들 학교 학생에 대한 긴급 돌봄은 이태원초등학교와 서빙고유치원에서 실시합니다.

광화문 인근 학교(덕수초·덕수초병설유치원)는 정상적으로 수업하면서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한편 시교육청은 2∼5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통학안전대책반을 운영합니다.

대책반은 학생들과 시위대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학생들의 등하교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광빈(june80@yna.co.kr)
close_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