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충남 혁신도시 지정…'행복주택' 사업도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충남 혁신도시 지정…'행복주택' 사업도
  • 송고시간 2021-02-24 19:26:36
[초대석] 충남 혁신도시 지정…'행복주택' 사업도

<출연 : 양승조 충남지사>

충청남도가 혁신도시 지정에 따라 3대 기능군의 공공기관을 유치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유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동시에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거비 부담을 줄여 주는 사업도 진행 중인데요.

이 시간 충청남도가 추진 중인 사업과 함께 코로나19 상황까지 짚어보겠습니다.

양승조 충남지사 자리했습니다.

<질문 1> 충남의 코로나19 상황 먼저 짚어보겠습니다. 설 연휴 가족 모임과 직장 등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충남의 현 상황은 어떤가요?

<질문 1-1>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심각한데요. 충남에서는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있나요?

<질문 1-2> 충남은 핀셋 지원, 선별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모든 도민에게 지급했죠. 지역마다 지급 대상의 범위가 다른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질문 2>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 한 해 많은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어떤 게 있는지 직접 설명해주세요.

<질문 3> 성과 중 하나로 혁신도시를 말씀하셨는데, 조금 더 얘기해보겠습니다. 내포신도시가 혁신도시로 지정됐는데, 어떤 공공기관을 유치해 나갈 계획인가요?

<질문 4> 취임 초기부터 저출산 극복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 않습니까? 앞서 말씀하신 여러 성과 중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은 두 자녀 출산 시 임대료가 무상이라고요?

<질문 5> 올해가 민선 7기의 실질적 마지막 해인데요. 어떤 목표를 세우고 계시는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