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배터리 개발 기술인력 신규 채용
현대자동차가 오늘(18일)부터 차세대 배터리 개발을 위한 기술인력 채용을 시작합니다.
현대차는 현재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배터리 개발 가속화를 위해 의왕연구소에 연구동을 설립 중인데, 채용된 기술인력은 내년부터 이곳에서 일하게 됩니다.
▶ 교촌치킨, 해외 진출 매장관리 강화 활동
교촌 에프앤비가 중국, 말레이시아 등에 진출한 교촌치킨 매장에 본사의 주요 전문 조직을 투입해 현장 점검과 개선활동에 나섰습니다.
교촌은 국내 영업 우수사례로 얻은 노하우를 각 진출 국가별 영업 환경에 맞게 접목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하나금융, 98번째 국공립 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이 경북 영덕군과 함께 추진한 '국공립 영덕하나어린이집'을 열었습니다.
하나금융은 저출생 문제 극복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1,500억원 규모의 '100호 어린이집 건립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영덕하나어린이집은 98번째로 완공됐습니다.
▶ 삼성디스플레이, 페라리 축제에 OLED 전시
삼성디스플레이가 페라리의 연중 최대 축제 '피날리 몬디알리'에서 삼성 OLED의 기술력을 알리는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20㎡(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공간에 6K급 해상도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혁신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대상, 식품박람회 '시알파리 2024' 참가
대상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시알 파리 2024'에 참가합니다.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를 앞세워 K-푸드 세계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입니다.
#현대자동차 #교촌치킨 #하나금융그룹 #삼성디스플레이 #대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