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워치] '하루 천 원'에 집 임대…인천시, 저출생 파격 대책

사회

연합뉴스TV [뉴스워치] '하루 천 원'에 집 임대…인천시, 저출생 파격 대책
  • 송고시간 2024-08-01 17:32:24
[뉴스워치] '하루 천 원'에 집 임대…인천시, 저출생 파격 대책

<출연 :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시가 지역 내에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1억 원을 지원하는 '1억 플러스 아이드림' 사업에 이어 저출생 문제의 원인 중 하나인 '집값'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혼부부가 하루 천 원의 임대료로 살 수 있는 집을 공급하는 대책을 내놓은 건데요.

어떻게 가능한 건지 유정복 인천시장을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방금 소개 때 말씀드린 것처럼 시장님께서 신혼부부 주거 안정과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획기적인 인천형 주택정책을 직접 발표하셨던데요, '천원주택' 공급사업,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인지 설명해주세요.

<질문 2> 정말 파격적인 주택정책인데요, 그런데 이것뿐만이 아니라 출산 가구의 내집 마련을 돕기 위해 대출이자도 지원한다고요?

<질문 3> 말씀해 주신 인천형 주택정책 추진을 위해서는 예산확보가 중요할 것 같은데요, 어떤 계획이 있으신지요?

<질문 4> 인천형 주택정책「아이 플러스 집드림 (i+집dream)」정책 설계와 관련해서 전국 지자체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는데, 어떻게 공유하고 있는지요?

<질문 5> 인천시장이기 전에 정치인이신데요, 지난 7월 23일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마치고 새로운 지도부가 구성되었습니다. 새지도부에 어떤 기대가 있으신지 말씀부탁드립니다.

<질문 6> 25일에는 국민의힘 소속 12명의 시도지사가「국민의힘 시도지사 협의회」를 발족하고 시장님이 대표를 맡으셨는데요, 협의회를 만든 취지와 앞으로 역할을 설명해 주신다면요?

<질문 7> 마지막으로, 어느새 민선8기 출범 2주년으로 반환점을 맞으셨는데요, 소회와 후반기 정책 추진방향을 말씀해 주신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