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네이버 AI 모델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자 선호도, 과거 구매 이력, 맥락·의도 등의 정보와 결합해 개별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우선 추천하고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혜택을 제안할 수 있도록 고안됐습니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AI 추천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상품, 흥미를 느낄 만한 상품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선 구매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단골 테크'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AI 추천과 매칭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와 함께 'AI 쇼핑 가이드'와 '발견'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AI쇼핑 가이드 기능은 노트북, 휴대폰, 냉장고, 에어컨 등 전자제품군에 우선 적용되며, 이후 적용 범위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에 맞춰 배송 서비스도 기존 '네이버도착보장'에서 '네이버배송(N배송)'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구매자가 오전 0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당일 도착을 보장하는 오늘배송, 오전 11시부터 24시(판매자에 따라 마감 18시~24시로 상이)까지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내일배송,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자정 사이에 주문을 하면 일요일 도착을 보장하는 일요배송, 구매자가 직접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는 희망일배송 등으로 배송 옵션이 세분화됩니다.
이와 함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1만 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네이버는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24시간 고객센터도 앱 출시와 함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AI #쇼핑 #앱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