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고가의 가방이나 옷 등 패션 제품 판매가 둔화하고 립스틱 등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3사에서 지난해 프라다와 에르메스, 지방시 등 명품 브랜드의 화장품 매장 매출 증가율이 16~24%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명품 화장품 매출은 약 20% 늘었고 신세계백화점은 16.3%, 현대백화점은 24.0% 각각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각 백화점의 명품 패션 매출 증가율이 약 5%, 6.2%, 11.7%에 머무른 것과 비교하면, 명품 화장품 매출 증가율이 두 배에서 최대 네 배까지 높았습니다.
경기 침체가 이어지며,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에 이르는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은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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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하(jju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