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스코그룹, CES 2025 참가…벤처육성 프로그램 성과 소개한다

경제

연합뉴스TV 포스코그룹, CES 2025 참가…벤처육성 프로그램 성과 소개한다
  • 송고시간 2024-12-30 13:11:32


[포스코그룹 제공]


포스코그룹이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해 벤처육성 생태계인 ‘포스코 벤처플랫폼’의 성과를 선보입니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CES에 포스텍과 공동전시관을 구성해 그동안 포스코 벤처플랫폼을 통해 투자 및 육성해온 벤처기업 20개사의 기술과 제품을 전시합니다.

참가기업 중 ‘아이티원’과 ‘에이투어스’ 2개사는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스마트건설 전문기업인 아이티원은 포스코이앤씨와 공동 개발한 ‘콘크리트 시공이음부 요철생성 로봇’으로 로봇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는데, 이 로봇은 콘크리트 층 사이의 결합력을 높이기 위한 요철 생성 작업을 기존 사람의 수작업 대비 시간을 최대 85% 단축하고, 노출 철근에 작업자가 다치는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습니다.

에이투어스는 물방울을 이용해 가습, 살균, 공기정화 등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청정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속가능성/에너지 분야에서 CES 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포스코그룹은 이번 CES 2025에 참석하는 벤처기업들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투자 유치, 기업 홍보 등 현장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하고, 벤처기업 혁신상 수상 지원에 협력하는 등 국가 차원의 벤처기업 육성 전략에 보조를 맞출 예정압나다.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을 통한 발굴, 육성을 거쳐 지난해 CES에 참석해 혁신상을 수상했던 친환경 신소재 전문기업 ‘에이엔폴리’는 약 40억 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해 올해 10월 포항에 200억 원 규모의 나노셀룰로오스 신소재 공장을 착공하는 등 추가 투자를 유치하거나 해외 실증까지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포스코그룹은 국내외 우수 벤처 캐피털과 함께 결성한 2조8,000억 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활용해 그룹 신성장 전략과 연계된 벤처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 중입니다.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 #CES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성승환(ssh82@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