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체험으로 숲의 가치 배워요'…국립수목원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인기'

생생 네트워크

연합뉴스TV '체험으로 숲의 가치 배워요'…국립수목원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인기'
  • 2024-04-16 16:36:31

'체험으로 숲의 가치 배워요'…국립수목원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인기'

[생생 네트워크]

[앵커]

국립수목원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숲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요.

올해는 자기 주도적으로 숲과 생물을 탐색해 자연과 친밀성을 높일 수 있는 요소를 확대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김도윤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아이들이 씨앗을 쥔 손바닥을 내밀자 작은 새 한마리가 날아듭니다.

확대경으로 식물과 애벌레를 관찰하고 씨앗을 심을 흙의 감촉도 느껴봅니다.

<김요엘·이예닮 / 경기 남양주시> "흙 만져보고 꽃도 보고 씨앗 심고 3개 심어서 기분 좋았어요."

국립수목원은 4월부터 어린이 숲 체험 프로그램인 '숲이 오래'와 '산림생물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한 단체 예약 프로그램으로 한달에 한 번씩 총 여섯차례 연속해 참여하는 게 특징입니다.

<신단비 / 유치원 교사> "매번 자연이 변화하는 것에 맞춰서 프로그램이 진행돼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숲놀이와 자연교감, 생물다양성 인지 등 체험형 학습으로 구성됐고 날씨가 좋지 않으면 실내에서 진행하기도 합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가 주도적으로 숲과 생물을 탐색해 자연과 친밀성을 높이는 체험 요소를 확대했습니다.

<임영석 / 국립수목원장> "아이들이 우리 국립수목원을 자주 방문해 숲의 계절감을 느끼고 숲의 가치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요소를 추가해 봤습니다."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온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운영돼 가족들의 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 김도윤입니다.

#국립수목원 #숲이 오래 #광릉숲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