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핫클릭] '손흥민 인종차별' 벤탕쿠르, 7경기 출전정지 징계 外

사회

연합뉴스TV [핫클릭] '손흥민 인종차별' 벤탕쿠르, 7경기 출전정지 징계 外
  • 송고시간 2024-11-20 09:49:48
[핫클릭] '손흥민 인종차별' 벤탕쿠르, 7경기 출전정지 징계 外

▶ '손흥민 인종차별' 벤탕쿠르, 7경기 출전정지 징계

손흥민에게 인종차별성 발언을 한 토트넘 동료 로드리고 벤탕쿠르가 7경기 출전정지와 함께 우리 돈 약 2억 원에 달하는 벌금 1만 파운드 징계를 받았습니다.

잉글랜드축구협회는 성명에서 "벤탕쿠르가 혐의를 부인했지만, 청문회를 거쳐 혐의가 입증됐다고 판단해 제재를 부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벤탕쿠르는 지난 6월 우루과이 방송 프로그램에서 "손흥민이나 그의 사촌이나 똑같이 생겼다"고 말해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벤탕쿠르가 자신의 SNS를 통해 손흥민에게 사과의 글을 남기고, 손흥민도 사과를 받아들였지만, 논란이 확산하면서 잉글랜드축구협회는 지난 9월 징계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 가수 에일리, '솔로지옥'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

가수 에일리가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에 출연했던 배우 출신 사업가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합니다.

에일리의 소속사 측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약 1년간 연인 관계를 이어온 두 사람이 애정과 깊은 신뢰로 결혼을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에일리는 "누군가에게 돌봄을 받고 의지할 수 있게 어깨를 내어준 고맙고 든든한 사람을 만나게 됐다"며, "행복하게 살겠다"고 말했습니다.

▶ 한강의 올바른 영문 표기는 'Hangang River'

서울시가 '한강'의 영문 표기법은 'Han River'(한 리버)가 아닌 'Hangang River'(한강 리버)라면서 정확한 영문 이름을 사용하는 데 협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 영문 표기를 통일하고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정확한 명칭을 전달하기 위해 2010년 한강의 공식 영문 표기를 Hangang River(한강 리버)로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정한 훈령에 따르면 자연 지명은 전체 명칭을 로마자로 표기하고 속성 번역을 병기하는 방식이 원칙이라며, 한강은 Hangang River(한강 리버), 한라산은 Hallasan Mountain(한라산 마운틴)으로 표기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