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구인모 거창군수>
거창군이 경남 10개 군 중 인구수 1위를 달성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산이 많은 거창군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 사계절 관광지로도 유명하죠.
다가오는 추석 연휴에도 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시간, 구인모 거창군수를 모시고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이 자치단체마다 가장 중요한 과제인데요, 거창군이 경남 10개 군 중 인구수 1위에 올라서는 성과를 내면서 거창군의 인구정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정책들을 펼쳤는지 소개해주십시오.
<질문 2> 민선 8기 구인모 군수의 공약 중에 눈에 띄는 사업이 바로 화장장 건립 사업이었습니다. 보통 화장장 시설은 님비시설로 인식되면서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창에서는 이 사업이 잘 추진되고 있다는데 특별한 비결이 있습니까?
<질문 3> 고령화된 농촌에서 외국인 근로자 고용이 늘어남에 따라 중개업자가 임금을 갈취하는 등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창에선 중개인 없이 외국인 근로자를 직접 고용해 농촌일손 해결의 성공사례로 벤치마킹이 끊이지 않는다고요?
<질문 4> 거창군 인구 6만 명 중 4만 명이 거창읍에 거주하다 보니 출퇴근 시간에는 대도시에 버금가는 교통체증과 주차난 등으로 교통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는데요, 이런 교통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요?
<질문 5> 거창은 경남 서북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산악관광지로 항노화힐링랜드, 창포원, 감악산 등 관광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데요, 올가을 거창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고요?
<질문 6> 민선 7기 4년에 이어 민선 8기 2년까지 총 6년간 군정을 이끌어 오셨는데, 지난 소회를 말씀해 주십시오!
<질문 7> 끝으로 민선 8기 하반기 남은 기간동안 군정을 어떻게 운영할 계획인가요?
#거창 #인구수 #구인모 #인구감소 #고령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