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건사고] '음주운전' 장원삼 "최강야구 자진 하차…반성하겠다" 外

사회

연합뉴스TV [사건사고] '음주운전' 장원삼 "최강야구 자진 하차…반성하겠다" 外
  • 송고시간 2024-08-19 09:08:00
[사건사고] '음주운전' 장원삼 "최강야구 자진 하차…반성하겠다" 外

▶ '음주운전' 장원삼 "최강야구 자진 하차…반성하겠다"

어제 전 프로야구 선수 장원삼 씨의 SNS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사진에는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드리고, 죄송합니다.'라고 쓰여있는데요.

그제 부산에서 대낮 음주운전으로 접촉 사고를 낸 데 대해 사과문을 올린 겁니다.

장 씨는 사과문에서 보도된 대로 음주운전 접촉 사고를 낸 것이 맞다며, 변명의 여지 없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는데요.

사고 경위에 대해선 전날 새벽 늦게까지 술자리를 가졌고, 사고 당일 정오 무렵 숙취가 남아 있는 상태로 운전대를 잡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출연 중인 방송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할 의사를 밝히고, 경찰 조사에서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도착 정보 팝니다"…연예인 항공권 정보 거래 여전

공개 채팅방에서 초성으로 말을 거니 곧바로 답이 옵니다.

답을 보낸 사람은 확실한 정보라며 원하는 항공편을 묻는데요.

여기 이 초성은 바로 항공권 정보로, 유명 아이돌 그룹의 항공권 정보를 판매하고 있는 겁니다.

일정 금액을 입금하면 채팅방이나 다이렉트 메시지로 도착 시간과 게이트 번호 등 관련 정보를 보내주는 방식인데요.

연예인의 항공권 정보를 판 이들은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에 달하는 수익을 챙긴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문제는 이런 방식으로 항공권 정보를 구매한 팬들이 공항에 몰리면서 인파 밀집이나 스토킹 등 사고 위험이 높아진다는 점인데요.

이에 대해 개인정보위 관계자는 "타인의 항공권 정보 거래도 형사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포르투갈 전기차 화재로 주차된 차량 200대 이상 전소"

다음은 포르투갈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불이 나며 연기가 크게 피어오르고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여기 차들이 세워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지 시간 16일 리스본 움베르투 델가도 국제공항 인근의 한 렌터카 주차장에서 불이 난 건데요.

이 불로 주차된 차량 200대 이상이 전소됐습니다.

일부 매체들은 주차돼 있던 테슬라 전기차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는데요.

소방 당국은 140여 명을 동원했지만, 인화성 물질과 바람 때문에 진화 작업에 5시간이 넘게 걸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인도 수련의 성폭행 피살 항의 지속…"안전 보장"

마지막 사건은 인도로 가보겠습니다.

의사와 의대생들이 길거리에 피켓을 들고 서있습니다.

인도의 한 국립병원 수련의가 성폭행당한 뒤 살해된 사건을 계기로 정부의 보안 강화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는 건데요.

해당 의사 파업은 지난 18일 오전 6시부로 종료됐지만, 일부 수련의들은 항의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도 레지던트 및 주니어 의사 공동 행동 포럼'은 72시간 기한으로 전국적인 업무 중단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들은 응급 환자를 위한 의료 서비스는 제공하지만, 외래 진료나 일상적인 병동 업무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지난 9일 인도 동부에 있는 국립병원에서 한 여성 수련의가 성폭행당한 뒤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했는데요.

인도 경찰은 병원 직원 1명을 용의자로 체포했지만, 유가족은 집단 성폭행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으며, 의사들도 제대로 된 수사를 요구하는 상황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