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서울 27일째 열대야…관측 사상 역대 최장 '신기록'

날씨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서울 27일째 열대야…관측 사상 역대 최장 '신기록'
  • 송고시간 2024-08-17 10:39:54
[뉴스초점] 서울 27일째 열대야…관측 사상 역대 최장 '신기록'

<출연 : 맹소영 웨더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잠 못 드는 더위가 끝을 모르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열대야가 27일째 계속됐는데요.

맹소영 웨더커뮤니케이션즈 대표와 관련 소식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밤낮 할 것 없이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은 오늘로 27일째로 관측 사상 최장 열대야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어느 정도 더위인가요?

<질문 2> 부산에서도 지난달 25일 이후 23일째 열대야가 계속되며 지역 기준 역대 1위를 경신한 상황이죠. 제주는 33일째, 한 달 이상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악의 더위로 평가받았던 2018년보다 올해가 평균 열대야 일수는 더 많다고 하는데요. 열대야가 이렇게 길어지는 이유가 있나요.

<질문 3> 그래도 2018년 당시엔 광복절을 끝으로 열대야 행진이 멈췄는데 올해는 계속 이어질 걸로 예상됩니다. 이번 더위 언제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나요?

<질문 3-1> 절기상 말복도 지나고 모기 입도 비뚤어진다는 처서를 앞두고 있는데, 이 시점에도 계속 더울 수가 있는 건가요?

<질문 4> 이번 주말에는 수도권, 강원내륙, 충청, 호남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예보됐습니다. 하지만 이 비가 무더위를 크게 누그러뜨리지는 못할 것으로 보이죠?

<질문 4-1> 소나기가 내리면 오히려 더 더운 것 같은데요.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5> 연일 계속되는 더위에 온열질환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폭염 속 건강관리 계속 강조되고 있죠?

<질문 6>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분들 많은데, 잠이 잘 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질문 7> 매년 7, 8월이면 찾아오던 태풍이 올해는 오지 않았습니다. 폭염이 원인이란 이야기가 있어요? 또 9월 이후엔 상황이 바뀔 거란 전망이 나오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