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늘(25일) 19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1차 경선 결과를 발표합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정영환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자 1차 경선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는 공정한 경선을 위해 1차 경선 결과 집계 전 과정을 후보와 대리인에게 공개했습니다.
여론조사는 한국조사협회 사회정치 조사 상의 기간 중에 선정했습니다.
민주당 경선 여론조사가 이재명 당 대표의 성남 시장 시절 시민 만족도 조사 영역을 수행했던 기관을 추가로 선정해 진행된 것과 달리 우리 국민의힘은 공정성을 최대한 담보했다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공천의 DNA 기반이 공정이라면 민주당 공천 DNA는 오직 '명심'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 같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우리 공관위는 앞으로도 시스템 공천에 어울리고 국민에게 공감받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입니다.
금일 경선 집계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1차 경선 결과 총 19개 선거구.
서울 6개, 인천 2, 경기 3, 충북 5, 충남 2, 제주 1곳 입니다.
서울 동대문갑 김영우. 성북갑 이종철. 성북을 이상규. 양천갑 구자룡·조수진 결선이 있습니다. 50% 득표자가 없어가지고.
양천을 오경훈. 금천구 강성만.
인천 두 곳입니다.
남동을 신재경. 부평갑 유재홍.
경기 세 곳입니다.
의정부시을 이형섭. 광주을 조억동·황명주 결선입니다. 여기도 50%가 안 나왔습니다. 여주 양평군 김선교.
충북 다섯 곳입니다.
청주시 상당구 정우택. 충주시 이종배. 제천 단양군 엄태영. 보은옥천영동 괴산군 박덕흠. 증평진천음성군 경대수.
충남 두 곳입니다.
보령 서천군 장동혁. 아산시을 전만권.
제주 한 곳입니다.
서귀포시 고기철. 이상입니다.
오늘 19개구 선거구 발표했고요.
양천갑은 구자령, 조수진 결선.
경기 광주시을은 조억동, 황명주 결선입니다.
발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있으세요? 얘기하십시오.
저희들이 현역 또 다선 의원에 대해서 감점 제도를 운영했는데 이번에 보면 현역들이 많이 됐습니다.
그래가지고 저희들이 생각할 때 현역들이 현역 관리를 굉장히 잘했거나 그다음에 이제 경쟁 후보가 좀 지명도라든가 이런 게 아직 알려지지 않아 가지고 그렇게 됐다고 저희들은 평가합니다.
앞으로도 현역 관리를 잘 못하신 분들은 굉장히 불리하게 이렇게 나올 수 있습니다.
결과는 이렇지만 저희들은 자세히 들여다 보면은 공정하다 이렇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기자]
오늘 경선 결과가 그러면 여론조사가 가장 주요한 것으로 작용했는지 궁금하고요. 또 경선 과정 결과를 후보자한테 공개했는데…
[정영환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후보자들 대부분이 아주 그 절차를 다 공개하고 직접 확인을 시켰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관해서 이의를 제기하는 후보는 특별히 없었지만은 한 두 분은 서명할 때 두 분 정도는 서명을 안 하시겠다 이래가지고 그 나중에 이의 제기 들어오면은 정보를 다 이렇게 공개하도록 돼있고요. 그렇게 하시면 되고.
전체적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됐던가요.
여론조사로 합니다.
그런데 50%가 안 될 때. 세 명 이상 경선했는데 50% 안 될 때는 다시 한번 더 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