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좀비축구'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4강 진출…우승까지 '2승'

스포츠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좀비축구'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4강 진출…우승까지 '2승'
  • 송고시간 2024-02-03 11:07:24
[뉴스초점] '좀비축구' 클린스만호, 아시안컵 4강 진출…우승까지 '2승'

<출연 : 박문성 축구해설위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전에서 호주에 극적인 2대1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제 우승까지 딱 두 경기 남았는데요.

박문성 축구해설위원과 짜릿했던 호주전 분석해보고, 다음 경기 전망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오늘 새벽, 축구 경기 보시면서 잠 못드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우리 축구대표팀이 호주에 2대 1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4강에 진출했습니다. 경기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전반에는 점유율을 높이며 주도권을 잡는 듯했으나 단 하나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했고, 후반에도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는데요. 또 한 번 후반 추가시간의 기적이 일어났어요?

<질문 2-1> 황희찬 선수의 페널티킥을 시작으로 경기는 뒤집혔습니다. 그런데 애초 페널티킥 키커는 손흥민 선수였다고 하더라고요?

<질문 3> 16강전에 이어 다시 연장에 돌입했는데, 이번엔 손흥민 선수가 직접 해결사로 나섰죠. 그야말로 그림 같은 프리킥 골이었는데요?

<질문 4> 손흥민 선수로서는 9년 전 호주가 안긴 아픔을 놀라운 활약으로 되갚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지 않을까 싶어요?

<질문 5> 두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지만 모든 선수가 최선을 다해서 싸웠는데요. 다른 선수 경기는 어떻게 보셨어요? (이강인, 김민재 등)

<질문 6> 대표팀은 7일 00시 조별리그에서 맞붙었던 요르단과 준결승에서 리턴매치를 벌입니다. 요르단은 아시안컵에서 첫 준결승에 진출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는데요. 전력을 비교해보면 어떻습니까?

<질문 7> 걱정되는 건 이라크, 타지키스탄을 차례로 정규시간 안에 누른 요르단보다 우리 대표팀의 체력적 부담이 큰 상황이라는 겁니다. 거기에 또 수비의 핵심 김민재 선수의 경고 누적 결장으로 온전한 전력으로 나설 수 없다는 변수도 있는데요?

<질문 8> 아시안컵 4강까지 올랐지만 클린스만 감독에 대한 비판 여론은 여전합니다. 다음 경기가 어떻게 치러질지 감독에게 중요할 텐요. 어떤 전술을 보일지, 요르단전으로 반전을 꾀할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