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11년 만에 유엔 안보리 재진입
우리나라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11년 만에 재진입했습니다. 유엔 192개 회원국 중 180개국의 찬성표를 획득했습니다. 내년부터 2년간 비상임이사국으로 활동하게 되면, 북한 대응에 있어 한미일 3국 공조가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 尹 국정지지율 36.3%…국민의힘·민주당 경합
연합뉴스TV와 연합뉴스가 공동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는 36.3%로 한 달 전보다 오차범위 내에서 소폭 하락했습니다. 정당 지지도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경합 상태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한국노총, 경사노위 불참·탈퇴 여부 논의
한국노총이 산별 노조 간부에 대한 강경 진압을 문제 삼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불참 및 탈퇴 여부를 논의합니다. 노동계를 대표해 경사노위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노총이 불참 또는 탈퇴를 선언한다면 이는 7년 5개월 만입니다.
■ WB, 올해 세계성장률 1.7→2.1% 상향
세계은행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1%로 수정했습니다. 지난 1월 전망치인 1.7%보다는 0.4%포인트 상향 조정된 수치지만, 지난해 성장률 3.1%보다는 하락했습니다.
■ 美SEC, 바이낸스 이어 코인베이스도 제소
미 증권거래위원회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이어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도 제소했습니다. 위원회는 코인베이스가 미등록 브로커 역할을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유엔안전보장이사회 #국정지지도 #한국노총 #세계은행 #미_증권거래위원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