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왕산 화재와 관련해 소방당국이 브리핑을 하는데요.
함께 보시죠.
[정윤교 / 종로소방서 행정과장]
인원이 동원되어서 화재 진압 작전을 펴고 있습니다.
그중에 소방이 236명, 구청, 경찰 그리고 산림청, 국유림관리청 등에서 인원이 출동해서 화재 진압 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장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85대의 장비가 동원되었습니다. 그중에 헬기가 9대 동원되어서 화재 진압을 하고 있습니다. 산림청 5대, 소방 3대, 경찰 1대 이렇게 동원이 돼서 화재 진압 작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산불 진행 상황에 대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지금 저희들이 있는 장소가 부암동주민센터입니다. 여기서 보는 뒤쪽, 뒤쪽에서 화재가 발생해서 이 산등성을 타고 현재 넘어가 있는 그런 상태입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성덕사 약수터 부근 그리고 세진암 부근 그리고 서대문구 개미마을 쪽에 민가가 있습니다.
이 민가에는 저희 소방헬기가 다 배치돼서 연소 확대 방지를 현재 하고 있고 현재까지는 인명피해가 없고 경찰에서 개미마을 쪽 이쪽에 있는 분들을 다 대피시킨 그런 상황이 되겠습니다.
대응활동 시간 순서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이 11시 54분에 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선착대가 12시 01분에 도착해서 화재 진압 작전을 폈습니다. 그리고 12시 30분에 대응 1단계를 발령했고 12시 51분에 대응 2단계를 발령했습니다.
지금 화재 진행 상황은.
이쪽 성덕사 약수터와 그리고 세진암 이 뒤쪽 부분에서 화재가 발생해서 화재가 넘어가 있는 상태고요. 그 정도로 지금 저희들이 지금 화재의 연소 확대를 방지하고 있는 그런 상태가 되겠습니다.
이상 브리핑을 마치고 질문 있으면 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세 분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정윤교 / 종로소방서 행정과장]
이 시간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윤교 / 종로소방서 행정과장]
현재 저희들이 화재 원인에 대해서 계속 파악 중에 있는데 아직까지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분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정윤교 / 종로소방서 행정과장]
지금 산불 화재는 소방력이 산 위로 올라가서 잔불, 속에 숨어 있는 잔불까지 확실하게 진화를 해야 되는데 헬기로 물론 1차 진화는 어느 정도 할 수 있겠지만 완전 진화를 하는 데는 사실 어려움이 좀 있는 실정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지금 굉장히 가물고 해서 그런 부분이 저희들이 화재 진압을 하는 데 굉장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좀 아까 대응 단계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다시 한 번 정확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응 단계 1단계는 12시 30분 그리고 2단계는 12시 51분입니다. 실수로 잘못 적었습니다. 이쪽은 정확합니다.
이게 맞는 겁니다. 이거에 맞춰서 기사 작성하시면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