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그래픽뉴스] 대선 투표

정치

연합뉴스TV [그래픽뉴스] 대선 투표
  • 송고시간 2022-02-15 18:41:48
[그래픽뉴스] 대선 투표

오늘부터 20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의 막이 올랐습니다.

대선 후보들의 본격적인 유세 대결이 시작됐는데요.

국회는 어제 열린 본회의에서 코로나19 격리자와 확진자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처리했습니다.

유권자가 처한 상황을 고려한 투표 방식도 다양합니다.

다가오는 대선 투표 일정을 참고하셔서 소중한 권리 행사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그래픽 뉴스, <대선 투표>입니다.

재외 투표, 다음 주에 시작되죠.

국외에 거주하거나 체류 중인 대한민국 국민 22만 6천여 명은 이달 23∼2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세계 200여 곳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투표합니다.

재외투표소에 갈 때 국외부재자는 신분증을 재외선거인은 신분증뿐만 아니라 국적확인서류 원본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3월 4~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 투표가 진행됩니다.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사전 투표소 어디서든 신분증만 지참한다면 별도의 신고절차 없이 투표가 가능합니다.

본 투표는 3월 9일 수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본 투표의 경우 사전 투표와 달리 주소지 관할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투표가 가능하고요.

이날 역시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20대 대선의 마지막 투표 일정은 코로나19 격리·확진자 투표입니다.

코로나19 격리자와 확진자는 본 투표일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투표할 수 있는데요.

다만 농·산·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자·장애인·임산부 등 교통약자 격리자의 경우 관할 보건소로부터 일시적 외출의 필요성을 인정받으면 오후 6시 전에도 투표할 수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 20대 대선에 참여하는 후보들의 10대 정책·공약을 인터넷 (https://policy.nec.go.kr)에 공개했습니다.

후보나 정당이 제시한 정책과 공약도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그래픽 뉴스였습니다.

#대선공식선거운동 #대선투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