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인천민심 속으로…윤석열 1박2일 부울경 공략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인천민심 속으로…윤석열 1박2일 부울경 공략
  • 송고시간 2022-01-14 11:20:26
이재명 인천민심 속으로…윤석열 1박2일 부울경 공략

[앵커]

주말을 앞두고 대선 후보들은 민심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매주 타는 버스, '매타버스' 시즌2 일정으로 인천으로 향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듣겠습니다.

서형석 기자.

[기자]

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매타버스를 타고 조금 전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이동을 하면서도 이 후보는 직접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인천시민들에게 인사를 전했는데요.

곧바로 인천경제자유구역에 도착한 이 후보는 입주기업들과 간담회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 후보는 해외 자본 유치 등을 위한 지원 방안 등을 이야기하고 4차 산업계 경영인, 연구원들의 고충을 듣습니다.

오후에는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며 제빵 체험도 하고 인천 부평 문화의거리에선 시민들과 인사도 나눌 예정입니다.

생활밀착 정책 행보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인기를 끌었던 탈모치료 공약이 더 구체화되고 공식화됐습니다.

탈모 치료약·중증 모발이식 등에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겠다는 건데요.

이 밖에도 학생 선수들의 학습권과 운동권이 양립가능한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오늘 1박2일 일정으로 부울경 지역을 찾네요.

오랜만의 지방 일정이라고요?

[기자]

네, 국민의힘 선대위 내홍 수습후 첫 지방 일정으로 부울경을 선택한건데요.

가장 먼저 창원에 있는 국립 3·15 민주묘지를 찾아 부정선거에 맞섰던 민주화 영령들에게 참배합니다.

이어서는 55년간 1만4천여 쌍의 신혼 부부들에게 무료 결혼식을 선물해 온 백낙삼, 최필순씨 부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인데요.

봉암공단에선 지역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난 뒤, 경상남도 선대위 출범식도 참석합니다.

윤후보는 정책행보도 이어가며 수능 응시수수료와 입학전형료에 대한 세액 공제와 영문PCR검사 부담경감, 금융거래를 위한 모바일OTP 의무화를 약속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른바 '김건희씨 7시간 통화녹취' 보도'예고에 대한 대책마련에 부심중입니다.

오늘 서울서부지법에서 방송금지 가처분신청에 대한 심문이 열리는데요.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와 의원 등 50여명은 아침부터 해당 방송사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편파 방송이자 노골적인 선거개입이라고 규탄했고, 시민 단체와 해당 언론사는 '언론 탄압'이라고 맞섰습니다.

[앵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행보도 소개해주시죠.

[기자]

네 안철수 후보, 오늘은 대한한의사협회를 방문한 뒤 TV인터뷰와 라이브 소통 방송 등 공중전을 이어갑니다.

조금 전에는 국민의힘의 자유한국당 시절 비상대책위원장을 지냈던 인명진 목사가 국회에서 지지선언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안 후보는 앞으로 더 많은 인사들을 소개하겠다며 국민들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어제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양자 TV토론을 합의한 것을 두고도 여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거대 기득권 양당의 담합이라고 크게 반발한 국민의당은 대책 마련에 부심중이고, 심상정 후보가 칩거에 들어간 가운데 정의당도 오늘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codealpha@yna.co.kr)

#꿈베이커리 #315부정선거 #기득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