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선출된 윤석열 후보, 저희 연합뉴스TV와 첫 개별 언론 인터뷰를 갖습니다.
전당대회 현장의 윤 후보와 지금 화상 연결돼있습니다.
<질문 1> 윤 후보님, 축하드립니다.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한 경선에서 승리했다는 의미, 남다를 것 같습니다. 이제 '본선 링'에 오르셨습니다. 맞상대 민주당 이재명 후보,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어떤 전략으로 상대하시겠습니까?
<질문 2> 이재명 후보는 윤 후보가 대장동 대출비리 수사를 무마했다거나, 부친의 자택 매매에 의혹이 있다며 역공을 펴고 있습니다. 이 후보와 지금 마주 앉는다면, 어떻게 반박하시겠습니까? 이재명 후보와 당장 오늘 밤 토론한다, 자신 있으십니까?
<질문 3> 이른바 '전두환 발언' 논란 이후 광주 방문을 약속하셨다가 경선 이후로 미루셨죠. 언제 가실 계획이십니까?
<질문 4>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의 단일화, 필요합니까? 이유는요? 이준석 대표는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히며 안 대표와 기 싸움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추진을 하시겠습니까?
<질문 5> 이준석 대표를 종로에 공천해 러닝메이트로 삼는 방안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6> 경선 기간 20, 30대에서 한 자릿수 지지를 기록하셨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라 생각하시고 어떻게 극복하시겠습니까?
<질문 7> 이번 선거에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에게 어떤 역할을 맡기시겠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