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총선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총선일정' 지금부터 확인해보시죠.
▶ 10:00 이낙연, 관훈클럽 토론회 참석…총선 전략 밝힐 듯 (한국프레스센터)
서울 종로에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중견 언론인 모임인 관훈클럽 토론회에 참석합니다.
당의 공동상임선대위원장도 맡고 있는 이 전 총리는 이번 총선에 임하는 민주당의 전략과 비례연합정당 참여에 관한 입장, 또 지역구인 종로 선거에 임하는 구상 등을 밝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 09:30 민주당, 8차 경선결과 발표…경기 군포에 이목 쏠려 (더불어민주당 당사)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밤 8차 경선결과를 발표합니다.
청년 우선지역으로 지정된 서울 동대문을 지역을 비롯해 광주 광산을과 세종시을, 경기 군포시와 안산시 단원갑 등 모두 11곳의 결과가 발표될 예정인데요.
특히 선거구 조정으로 군포 갑·을 선거구가 하나로 통합된 가운데 두 지역의 현역인 김정우, 이학영 의원 중 누가 본선행 티켓을 따낼지 주목됩니다.
▶ 14:00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서울 강남을 공천 주목 (국회)
미래통합당은 오후 공천관리위 회의를 열고 대구·경북 일부 지역과 서울 강남을 공천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특히 서울 강남을 지역에 누가 공천을 받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앞서 김형오 공관위가 최홍 전 맥쿼리투자자산운용 대표를 공천했지만, 황교안 대표는 최 전 대표가 금감원에서 제재를 받은 전력 등을 들어 공천을 전격 무효화한 바 있습니다.
▶ 11:00 대구서 복귀한 안철수, 화상 기자간담회 개최 (국민의당 당사)
보름간의 대구 의료봉사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안 대표는 2주간인 자가격리 중이어서 오늘 기자간담회는 화상으로 이뤄질 예정인데요.
안 대표는 간담회에서 당의 비례대표 선출 등 현안에 관한 입장을 밝힐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총선일정'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