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출근길 인터뷰] 세계 커피 트렌드를 한눈에 '서울 카페 쇼'

사회

연합뉴스TV [출근길 인터뷰] 세계 커피 트렌드를 한눈에 '서울 카페 쇼'
  • 송고시간 2019-11-08 08:34:44
[출근길 인터뷰] 세계 커피 트렌드를 한눈에 '서울 카페 쇼'

3,500여개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가 참여하는 '서울 카페 쇼'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서울 카페 쇼'는 아시아 최대의 카페 전문 전시회인데요.

<박진형의 출근길 인터뷰> 오늘은 이번 전시회의 주최사인 엑스포럼의 신현대 대표이사를 만나러 코엑스 현장으로 나갔습니다.

<질문 1> 글로벌 커피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서울 카페 쇼, 커피업계 종사자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함께 할 수 있는 겁니까?

<질문 2> 전 세계 커피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거 같은데 '서울 카페 쇼'의 올해 규모는 얼마나 되나요? 지난해에는 15만 명에 육박하는 방문객이 전시회를 찾았다고 하던데요?

<질문 2-1> 서울카페쇼는 커피뿐만 아니라 차, 디저트, 음료 등등 다양한 브랜드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데다가 국제 커피 자격증 프로그램도 진행된다고 하던데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3> 이런 행사를 체험하면서 또 궁금한 것이 어떻게 보면 커피 체인점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자영업자도 늘어나면서 과연 이 사람들은 어떻게 미래를 준비를 해야 될까에 대한 고민도 있는데 여기에 대한 대안도 있으신지요?

<질문 3-1> '서울카페쇼'가 2020년 커피 산업의 키워드로 'H.E.R.O.'를 선정했다고 하던데,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4> 치열해진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 같은데 또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커피산업이 이제 포화상태 아니냐라는 질문도 굉장히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엑스포럼의 신현대 대표이사와 함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