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업은행, 中企 경영승계 지원 사모펀드 510억 조성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경영승계를 지원하기 위해 510억 원 규모로 'IBK-TS 엑시트 사모펀드'를 조성했습니다.
투자 대상은 가업승계 문제로 기업을 정리하고자 하는 기업, 사업을 확장하거나 업종을 전환하기 위해 인수·합병을 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권과 지분을 매각 또는 매수하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 진에어, 코스피 상장…"아시아 대표 저비용항공사로"
저비용항공사 진에어가 창림 9년만에 코스피에 공식 상장됐습니다.
진에어는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상장식을 열었습니다.
진에어는 상장을 통해 2020년까지 중대형기를 포함해 총 38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운항 노선을 국내외 52개 도시에 79개 노선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 현대로템, '바퀴형 장갑차' 3천900억원 수주
현대로템이 3천900억원 상당의 '차륜형 장갑차'제조 일감을 따냈습니다.
현대로템은 방위사업청과 3천907억원 규모의 차륜형장갑차 2차 양산 물량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차륜형 장갑차는 일반 차량처럼 개별 바퀴를 굴려 움직이는 장갑차를 말합니다.
▶ LIG넥스원, 유도무기 '현궁' 납품…1조원 규모
적 전차, 벙커 등에 대응하는 보병용 중거리유도무기 '현궁'이 우리 군에 본격적으로 납품됩니다.
LIG넥스원은 경북 구미 생산본부에서 '현궁' 초도(初度) 출하식을 열고, 앞으로 5년간 1조원 규모의 납품사업을 시작합니다.
LIG넥스원은 현궁은 외국의 비슷한 무기체계인 이스라엘 스파이크 등에 비해 작고 가볍우며 유효사거리, 관통력 등도 경쟁 제품보다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GS수퍼마켓, 제주갈치·양파 업계 최저가로 판매
GS수퍼마켓은 제주 갈치와 양파를 업계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2일까지 330g이상 제주갈치를 3천600원, 양파1.5㎏을 2천980원에 선보입니다.
GS수퍼마켓은 정부 비축 갈치가 풀리고 자체 저장해놓은 양파 비축물량 덕분에 업계 최저가로 판매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