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K파트너스가 홈플러스의 회생 절차 신청 준비를 신용등급 강등 직후부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김광일 MBK파트너스 부회장은 오늘(18일) 국회 정무위원회 현안 질의에 출석해 "홈플러스 회생 신청 준비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4일 사이 연휴 기간 중 진행했다"고 말했습니다.
2월 28일은 홈플러스의 단기신용등급이 'A3'에서 'A3-'로 강등이 공시된 날입니다.
김 부회장은 등급 하락 후 단기 자금 조달이 막히면서 회생 절차를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공식적인 회생 신청 결정은 3월 3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이뤄졌다"며 "그전에는 준비하지 않았고, 3월 1일 오후에 저희 임원들끼리는 더 이상 방법이 없겠다고 생각을 해서 그때부터 준비를 본격적으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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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형섭(yhs93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