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니다큐] 아름다운 사람들 : 할머니가 떴다! 실버 크리에이터의 빛나는 도전

미니다큐 아름다운 사람들

연합뉴스TV [미니다큐] 아름다운 사람들 : 할머니가 떴다! 실버 크리에이터의 빛나는 도전
  • 2020-10-05 16:42:08
[미니다큐] 아름다운 사람들 : 할머니가 떴다! 실버 크리에이터의 빛나는 도전

경기도 일산에는 동네 뿐 아니라 전국으로 유명한 할머니가 있다.

바로 칠순을 앞둔 박영자 씨.

작년 복지관에서 무료 강좌로 동영상을 촬영, 편집하는 방법과 SNS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본인이 가장 자신있는 분야인 요리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기 시작한 박영자 씨는 일년만에 2,500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되었다.

마트에 장을 보러 갈 때도, 음식을 할 때도 늘 카메라와 함께인 박영자 씨.

그 뿐만 아니다. 남편도 촬영과 요리 보조로 도와주고 있고, 심지어 편집하는 저녁시간에는 설거지나 저녁 밥까지 도맡아하며 아내를 도와주고 있다는데. 너무 힘들게 하지만 않는다면, 취미로는 얼마든 응원해준다는 남편이다.

박영자 씨는 그동안 평생을 주부로 살아왔지만 이제는 실버 크리에이터라는 이름을 갖게 됐다.

나이를 먹었다고 해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배우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고 말하는 박영자 씨.

은퇴 후의 인생이 짧지 않은 시대에 무엇이든 배우고 즐기며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취미생활로도 즐겁지만 나중에 자식과 손자, 손녀들이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오래오래 보고 기억해주면 좋겠다고 말하는 박영자 씨의 인생 2막을 만나본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