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플레이어
자막방송 VOD 제작지원 :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
오늘 가장 핫한 소식을 알아보는 <핫클릭>시간입니다.

▶제주, 강풍 불던 날 재생에너지로 4시간 전력 자립…전국 최초

제주도는 강풍 특보가 발효됐던 지난 14일, 전국 최초로 도내 전체 전력 사용량을 100%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일시적 RE100’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ADVERTISEMENT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4시간 동안 제주 지역의 모든 전력을 풍력과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원으로만 생산해 공급한 것입니다.

생산된 재생에너지는 도내 소비량을 초과해, 잉여 전력이 해저연계선을 통해 육지로 송전되기도 했습니다.

제주도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대용량 에너지저장장치(BESS) 구축 등 재생에너지 수용 능력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울주군, 고령운전자 면허 반납 급증…"인센티브 효과"

울산 울주군이 고령 운전자의 운전면허 자진 반납을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울주군은 지난 3월 한달간 자진 반납 건수가 410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전체 실적인 358건을 이미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65세 이상 반납자에게 지급되는 온누리상품권 40만 원과 교통카드 10만 원 등 인센티브도 읍면별 배부량의 90% 이상이 소진돼, 오는 7월 2차 배부가 예정돼 있습니다.

울주군은 고령층의 교통안전과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오는 9월부터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시내버스 요금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서울지하철 노선도 40년 만에 새옷…지리·명소도 표시

1974년 개통된 서울 지하철의 호선별 노선도가 40년 만에 개편됩니다.

서울시는 내외국인 모두가 읽기 쉬운 신형 단일노선도를 개발,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승강장과 전동차 등에 부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신형 노선도는 색각이상자도 쉽게 구분 가능한 색상체계를 도입했고 서울과 타 지역과의 경계, 한강 위치와 분기점을 반영했습니다.

이와 함께 외국인 이용 편의를 위해 역 번호를 표기하고 남산 서울타워 같은 대표 명소에 대한 픽토그램 14종을 개발해 노선도에 적용했습니다.

▶공정위, "업계 1위" 과장 광고한 웨딩플래너 업체 제재

'국내 최대'나 '업계 1위' 표현을 사용해 과장·허위 광고를 한 웨딩플래너 업체들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았습니다.

관계 부처에 따르면 공정위는 아이니웨딩네트웍스, 웨딩북, 웨딩크라우드의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에 대해 경고 처분을 내렸습니다.

이들 업체는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SNS 등을 통해 합리적·객관적 근거가 없는 표현을 사용해 자사 서비스를 홍보해왔습니다.

공정위는 이 같은 홍보 문구와 표현이 거짓·과장 광고에 해당한다고 보고 제재를 결정했습니다.

다만, 법 위반 정도가 상대적으로 경미해 과징금 부과 없이 경고 조치했습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심은진(tinia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이 기사 어떠셨나요?

  • 좋아요

    1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많이 본 뉴스

  • 연합뉴스TV
  • 포털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