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함께 그려보는 미래…2024 유네스코 국제 교육 포럼

사회

연합뉴스TV 함께 그려보는 미래…2024 유네스코 국제 교육 포럼
  • 송고시간 2024-12-02 18:23:38
함께 그려보는 미래…2024 유네스코 국제 교육 포럼

[앵커]

인류와 자연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새로운 교육 모델을 찾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이 오늘 개막했습니다.

국내외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교육의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인데요.

현장에 뉴스캐스터 나가 있습니다.

이주혜 캐스터!

[캐스터]

저는 지금 수원 컨벤션 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미래 교육을 위한 정책을 공유하고, 교육의 변화를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유네스코와 교육부, 경기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오늘부터 4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데요.

지난 2021년 유네스코에서 발간한 '교육의 미래 보고서'를 토대로 이뤄지는 첫 번째 국제포럼으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유네스코 회원국 장관급 인사와 국내외 교육 전문가 등 90여 개국에서 1천8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행사 첫날인 오늘, 유네스코 국제 미래 교육 위원장인 '샤흘레 워크쥬드' 전 에티오피아 대통령의 개회사로 시작됐는데요.

오늘은 '왜 교육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회계약인가?'를 주제로 정책 대화와 특별 분과 등이 열립니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디지털 시대의 전 생애에 걸친 교육 받을 권리'를 주제로 유엔교육권 특별보고관의 기조연설과 토론이 이어집니다.

이 밖에도 해외 관계자들이 경기도 내 특색 있는 교육기관 10곳을 방문할 예정이고요.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 체험 공간도 운영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포럼을 통해 그간 경기도가 추진해 온 하이러닝, 경기 공유학교 등 정책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럼의 행사와 세션 일정은 유네스코와 경기도 교육청 SNS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연합뉴스TV 이주혜입니다.

#유네스코 #미래교육 #국제포럼 #경기도교육청

[이주혜 캐스터]

[영상취재기자 : 장동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