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머니 전산망 오류…전국터미널 140곳 발권 시스템 '먹통'

사회

연합뉴스TV 티머니 전산망 오류…전국터미널 140곳 발권 시스템 '먹통'
  • 송고시간 2024-10-27 16:17:43
티머니 전산망 오류…전국터미널 140곳 발권 시스템 '먹통'

[앵커]

주말인 오늘 티머니 전산망에 오류가 발생해 전국 버스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승차권을 제때 발권하지 못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택시 결제 시스템에도 일부 차질이 빚어졌는데요.

취재 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최진경 기자

[기자]

네. 오늘 오후 1시쯤부터 전국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의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티머니 전산망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을 포함한 전국 고속·시외 버스터미널 140여곳에서 매표와 발권 업무가 사실상 중단됐고 승객들이 승차권을 제때 발권하지 못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현장에서 승차권을 사는 승객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한 승객까지 버스에 제때 타지 못하면서 전국 터미널마다 큰 혼잡이 빚어졌는데요.

승객마다 일일이 구매 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일부 고속버스는 제 시각에 출발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부 고속버스터미널에서는 현장 발권 승객의 경우 승차권을 수기로 발권받아 계좌이체로 요금을 내는 등의 불편을 겪었습니다.

한편 버스뿐 아니라 티머니 앱을 사용하는 일부 택시에서도 운행 등록과 요금 수납에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저희 연합뉴스TV 제보 시스템에도 티머니 전산장애로 몇 시간 동안 운행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택시 기사들의 제보가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티머니 측은 전산센터 네트워크 장비 오류로 티머니 택시 승인 서비스, 고속시외버스예매, 발권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다며 2시 41분에 정상 조치 됐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연합뉴스TV 최진경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