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요와이드] 윤 대통령 - 한동훈, 모레 차담…야, 검찰총장 탄핵 공식화

정치

연합뉴스TV [토요와이드] 윤 대통령 - 한동훈, 모레 차담…야, 검찰총장 탄핵 공식화
  • 송고시간 2024-10-19 13:26:25
[토요와이드] 윤 대통령 - 한동훈, 모레 차담…야, 검찰총장 탄핵 공식화

<출연 :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최인호 전 민주당 의원>

한 주 간의 정치권 이슈 짚어 보겠습니다.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 최인호 전 민주당 의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윤 대통령이 다음 주 월요일 한동훈 대표와 면담을 갖습니다. 면담에는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배석하고 의제에 제한을 두지 않는 차담 형식으로 알려졌는데요. 어떤 논의들이 이뤄질까요?

<질문 2> 최근 한동훈 대표는 김 여사와 관련해 대외활동 중단, 대통령실 인적 쇄신, 의혹 규명 협조 등 '3대 요구안'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윤 대통령이 이런 요구를 얼마나 수용할 지가 주목되는데요. 어떻게 전망하세요?

<질문 3> 윤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3주 전 조사보다 1%포인트 내린 22%로 집계됐습니다. 부정평가는 69%로, 김 여사 문제는 지난 조사보다 8%p 오른게 눈에 띄는데요. 여론 흐름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질문 4> 검찰이 김 여사를 불기소처분한 데 대해, 민주당 반발이 거셉니다. 담당 검사는 물론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과 심우정 검찰총장까지 탄핵 대상에 올렸고, 재발의한 '김 여사 특검법'을 고리로도 대여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어요?

<질문 5>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습관성 탄핵병이 또다시 도졌다"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한동훈 대표는 김 여사 특검법에 대해 국민의 비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쏘아붙였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대응에 나설까요?

<질문 6> 어제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도 검찰의 '김 여사 불기소' 처분을 두고 공방이 벌어졌는데요. 특히 검찰이 압수수색 영장 청구 여부에 대해 '거짓 브리핑'을 했는지를 두고 논란이 일었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