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토요와이드] 재보선 사전투표 이틀째…10시 기준 투표율 4.46%

정치

연합뉴스TV [토요와이드] 재보선 사전투표 이틀째…10시 기준 투표율 4.46%
  • 송고시간 2024-10-12 12:54:34
[토요와이드] 재보선 사전투표 이틀째…10시 기준 투표율 4.46%

<출연 :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최인호 전 민주당 의원>

사전투표가 진행 중인 재보궐 선거 관련 이슈 포함해 한 주 간의 정치권 소식 짚어 보겠습니다.

홍석준 전 국민의힘 의원, 최인호 전 민주당 의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16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오늘 부산을 찾아 금정구청장 선거 지원에 나섭니다. 전국 투표율은 오늘 오전 10시 기준 4.46%인데 작년보다 크게 낮은 수준인데요. 사전투표율이 선거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또 최종 사전투표율은 얼마로 예상하십니까?

<질문 2> 한편 한동훈 대표는 어제저녁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귀국길에 공항으로 마중을 나갔습니다. 출국 때는 한 대표가 재보궐선거 지원 유세 등의 일정으로 환송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는데요. 재보선 이후 윤 대통령과의 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공항에 나왔고 짧은 악수도 나눴어요?

<질문 3> 한 대표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수사와 관련해선 '국민이 납득할 결과'를 언급했고, 김 여사의 '공개 활동 자제' 발언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질문 4> 친윤계는 불쾌한 기색을 감추지 않는 모양새입니다. 아직은 당내 균열 우려 등에 대응하는 수준이지만, 재보궐 선거 결과에 따라 '대표 흔들기'가 수면 위로 떠오를 수 있다는 관측도 있는데요?

<질문 5> 여야는 국회 국정감사에서 김건희 여사 의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법 리스크를 겨냥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여당은 야당이 '이재명 방탄'을 위해 탄핵소추를 남발하고 있다고 비판했고, 야당은 김 여사의 공천 개입 의혹 등을 국정농단이라고 규정하며 대통령 탄핵 사유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어요?

<질문 6> 한편 북한이 대한민국의 무인기가 평양 상공에 침투해 삐라를 살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 군은 '그런 사실이 없다'고 즉각 반박에 나섰다가, 한 시간 뒤엔 '확인 불가'라는 정부 공식 입장을 냈는데요. 이번 사안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