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잇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슬기로운 생활뉴습니다~!
▶ 주택청약저축 혜택 강화 최대 금리 3.1%로 인상
정부가 주택청약저축 혜택을 강화합니다.
국토교통부는 다음 달부터 주택청약저축 금리를 현행 최대 연 2.8%에서 연 3.1%로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번 조치로 약 2,500만 명이 금리 인상 혜택을 누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청약 저축 소득 공제와 비과세 요건을 무주택 세대주뿐만 아니라 배우자까지 확대합니다.
청약 저축 월 납입 인정액도 올해부터 연간 납입금액 3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한 점을 감안해 기존 10만원에서 25만원으로 올립니다.
▶ 8월 14일은 '택배 쉬는 날' 이틀간 배송 안 한다
전국 택배업체들이 모레부터 이틀 동안 배송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해 이른바 '택배 쉬는 날'이 도입된 것에 따른 것인데요.
해당 업체는 CJ대한통운과 한진, 롯데글로벌로지스, 우체국 소포, 로젠택배 등입니다.
택배사들은 모레부터 이틀 동안 배달 지연으로 부패 우려가 있는 신선식품 택배 접수를 제한하고, 이번 주 배달 지연이 발생할 수 있음을 공지했습니다.
단, 자체 배송망을 갖춘 쿠팡과 SSG닷컴, 컬리 등의 업체와 편의점 반값택배는 평소대로 이뤄집니다.
▶ 사고 많은 대리운전기사도 다음 달부터 보험 가입 가능
사고 이력이 많은 대리운전 기사도 다음 달부터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다음 달 6일부터 대리운전자보험 사고 건수별 할인·할증제도와 보험사별 완화된 인수기준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무사고 기사는 최대 3년인 무사고 기간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하고, 사고 이력이 많은 대리운전기사도 사고 건수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해 할증하기로 했습니다.
▶ 15주년 콘서트 매진 2NE1 추가공연 확정
그룹 투애니원(2NE1) 데뷔 15주년 기념 서울 콘서트가 전석 매진을 기록한 가운데, 한 회 추가 공연을 확정했습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0월 4일 서울 공연을 추가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2NE1은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서 10월 4~6일 사흘간 팬들을 찾아갑니다.
투애니원은 10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11월 말 일본 고베 월드홀, 12월 초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등 글로벌 투어에도 나섭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