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티메프 사태와 관련해 판매자들도 피해를 호소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티몬과 위메프가 자율 구조조정에 돌입했지만 피해 회복 가능성은 불투명한데요.
시간이 지체될수록 판매자들의 불안감은 커지는 모습입니다.
김준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티메프 사태와 관련해 환불을 받지 못했다는 피해자들의 항의가 잇따르는 가운데 기약 없는 대금 정산에 판매자들도 마음을 졸이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체됨에 따라 피해가 번지고 있지만 티메프 모기업의 자금 조달 가능성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이에 피해 판매자들은 비대위 발족식을 가지고 국회에 모여 정부를 향해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 A씨 / 티몬·위메프 피해업체 대표> "신속하게 좀 도와주셨으면…하루 대금 결제가 밀리면 그 신용이 엄청나게 타격을 입습니다. 빚으로 빚을 막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거래처로부터 정산 압박을 받고 있다면서 정부의 대출 지원은 일시적인 구제책에 불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정권 / 티몬·위메프 피해업체 대표> "말이 지원이지 대출이잖아요. 정산 예정액이 도래하는 순간…압박을 주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관련 부처들이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내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았지만, 당장 정산 예정일이 도래한 판매자들은 너무 힘든 상황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이번 달 9일부터 2천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했지만 판매자들의 피해를 수습하기엔 부족합니다.
피해 판매자들은 정부에서 미정산 규모조차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있을뿐더러 근본적인 대책이 미비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정부의 관리감독이 소홀했다는 지적이 나오는 만큼 사태 수습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연합뉴스TV 김준하입니다. (jjuna@yna.co.kr)
[영상취재기자 : 최성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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