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와 국민의힘이 티몬, 위메프 미정산 사태와 관련해,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일반 상품의 경우 신용카드사, PG사를 통해 이번 주중에 환불이 완료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정은 오늘(6일) 국회에서 협의회를 연 뒤 추가 대응 방안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당정은 피해 기업에 대해서는 2천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 3천억 규모의 신보, 기보, 금융자원 등 긴급 유동성을 공급하고 임금 체불이 발생할 경우 대지급금, 생계비 융자 지원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또, 이커머스 업체 PG사 대해서는 정산 기한을 현행 40∼60일보다 단축하고, 판매대금을 별도로 관리하는 의무를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정다예 기자 (yey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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