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핫클릭] 또 실수…아르헨 수영선수 등장 때 중국 국기 外

사회

연합뉴스TV [핫클릭] 또 실수…아르헨 수영선수 등장 때 중국 국기 外
  • 송고시간 2024-07-30 12:38:16
[핫클릭] 또 실수…아르헨 수영선수 등장 때 중국 국기 外

오늘 가장 핫한 소식을 알아보는 <핫클릭> 시간입니다.

▶ 또 실수…아르헨 수영선수 등장 때 중국 국기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이번에는 아르헨티나 국기 대신 중국 오성홍기를 화면에 띄우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수영 선수 마카레나 세바요스가 여성 평영 100m 8강 경기에 참여하기 위해 입장할 때 대형 스크린에는 아르헨티나 국기가 아닌 중국 국기가 등장했습니다.

당시 생중계를 하던 아르헨티나 캐스터는 "이번 경기엔 중국 선수가 출전도 하지 않는데 이런 실수가 났다"고 분개했습니다.

▶ 메달리스트에게 명품 디자이너가 그린 공식포스터 선물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에 1호 금메달을 안긴 펜싱 남자 사브르 개인전 오상욱이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시상식에서 받은 그림을 소개했습니다.

대회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 그림은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등에서 일한 디자이너 우고 가토니가 그린 대회 공식 포스터로, 가토니는 그림을 완성하는데 2개월 반이 걸렸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그림에는 에펠탑과 개선문 등 파리의 유명 기념물과 올림픽 경기장 등이 세밀하게 묘사됐고 올림픽 경기 종목과 마스코트 등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올해 우유 원윳값 안 올린다…흰우유 가격도 '동결'

우유 가격을 결정하는 원유 가격이 올해 동결되면서, 흰 우유 가격도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낙농진흥회는 고물가 상황에서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원유 가격을 용도별로 동결하거나 인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흰 우유 등 신선 유제품 원료인 '음용유용 원유' 가격은 동결됐고, 치즈, 분유 등 가공 유제품에 쓰는 '가공유용 원유' 가격은 리터(L)당 5원 내렸습니다.

이에 따라 과자, 빵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 우려도 사라지게 됐습니다.

▶ '상반기 매매' 서울 아파트 20%, 15억원 초과

올해 상반기에 서울 지역에서 매매된 아파트 5가구 중 1가구는 15억원이 넘는 '초고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이 국토교통부의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 등을 조사한 결과, 전체 아파트 거래에서 15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 매매 비중이 올 상반기 20.45%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9억원 초과∼15억원 이하 비중은 33.57%로 집계됐습니다.

최근 서울 아파트의 고가 거래 비중이 증가한 주요 원인으로는 강남 3구와 한강변 일대 고가 아파트의 가격 상승이 지목됐습니다.

▶ 밀수품 최근 4년간 1조원어치 적발…가방 최다

관세청에 적발된 밀수품 규모가 최근 4년여간 1조 원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실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2020년부터 올해 6월까지 관세청이 적발한 밀수품 규모는 1조1,59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품목별로는 가방류가 1,711억 원 어치 적발돼 가장 많았고, 신발류, 의류 및 직물류 등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밀수품 규모는 지난달 기준 864억 원으로, 2022년 1,062억 원까지 줄었다가 지난해 3,815억 원으로 증가한 바 있습니다.

▶ '로또 청약' 래미안 원펜타스 경쟁률 352대 1

당첨 시 상당한 시세 차익이 기대돼 이른바 '로또 아파트'로 불린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 특별공급분의 청약이 역대급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래미안 원펜타스 특별공급에서 114가구 모집에 4만183명이 신청, 평균 35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생애 최초 공급에 가장 많은 2만1천204명이 신청했으며 신혼부부 1만1천999명, 다자녀가구 6천69명, 노부모 부양 818가구, 기관 추천 93명 순으로 신청자가 많았습니다.

지난 2월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 특별공급 때는 81가구 모집에 1만18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이 123.7대 1을 기록했습니다.

#중국국기 #공식포스터 #원유가격 #서울아파트 #매매거래 #밀수품 #로또청약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