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위메프 대표 '정산 지연 사태' 관련 입장 발표

경제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위메프 대표 '정산 지연 사태' 관련 입장 발표
  • 송고시간 2024-07-25 12:35:27
[현장연결] 위메프 대표 '정산 지연 사태' 관련 입장 발표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가 일파만파 확산하는 가운데, 위메프 측이 관련 입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현장 연결하겠습니다.

[류화현 / 위메프 공동대표]

빨리 해결하고 정상화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주신 거 위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객 피해 회복 어떻게 할 것이냐 질문 주셨고요.

우선 오늘은 지금 환불, 고객들께서 지금 가장 급하게 원하시는 환불을 책임지고 완수하려고 하고요.

환불 이후에 그에 따라서 부수적으로 발생하는 피해들에 대해서는 저와 저희 회사와 큐텐그룹이 같이 논의해서 방안을 마련해서 대응하려고 합니다.

두 번째로 티몬 소비자들, 티몬 구매자들도 오는데 어떻게 처리될 것 같냐 이렇게 질문 주셨는데요.

이 부분은 사실은 어제도 계속 고객님들께 얘기 드렸는데 저희가 책임질 수 없어서 할 수가 없다 이렇게 말씀드렸는데, 신청서라도 대신 전달해 달라고 해서 아까 67~68 이 정도 고객분들 걸 받아서 접수해 드렸어요.

그랬더니 또 그 단톡방에서 소문이 나서 팀원 고객분들이 와서 위메프 고객분들하고 또 이렇게 과밀한 사고가 날 것 같아서 현재는 지금 접수도 잠깐 중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에 세 번째 질문 주신 게 미정산 금액이 1000억 원 정도 된다고 어제 언급됐는데 그 부분은 제가 언급한 건 아니고 어떤 기자분께서 위메프, 티몬 합쳐서 1000억 원 정도 된다는데 맞냐, 그래서 위메프는 400억 정도 제가 확인했습니다, 그 정도 되나 봅니다라고 했는데 제가 1000억 원을 언급한 것처럼 나왔는데요.

티몬 미정산 금액은 저는 숫자는 모르고요.

저희 쪽 현재 미정산 밀려 있는 금액은 400억 원 정도였습니다.

그다음에 현재 어느 정도 처리됐냐, 소비자 관련돼서 어느 정도 처리됐냐, 문의 주셨고요.

현재 지금 출금 나간 거 기준으로 700건 처리 완료됐고요.

아까부터 강남경찰서에서 속도를 높여달라고 그래서 처리 방식 다르게 해서 지금부터는 좀 속도가 빠르게 처리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1층에 계신 분들 최대한 처리해서 사고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다음에 자본, 뭐 이런 자본 부족한 부분은 어떻게 해결할 거냐 이 질문 주셨고요.

그룹사 차원에서 다 같이 지금 액션하고 있다고 아까 몇 번 말씀드렸습니다.

위메프 단독으로 자본 확충하는 건 여러 가지로 한계가 있어서 큐텐, 위메프, 티몬 이렇게 합쳐서 그룹사 전체에서 지금 액션하고 있고요.

출처나 규모나 이런 부분 혹시 확정된 거 있냐고 그러셨는데 그 부분은 저희가 확정되는 대로 다시 한번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6번째 질문이 큐텐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큐텐의 상황이나 큐텐의 여러 가지 이슈는 제가 아는 분야가 아니어서요.

그래서 이 부분은 제가 답변드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큐텐이나 티몬의 상황, 뭐 여러 가지는 제가 아직 보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큐텐의 구형배 사장님 연락하느냐 또는 어디 계시냐, 뭘 하고 계시냐 이렇게 물어보신 분들 계시는데 여러분 알고 계시듯이 한국에 계시고 지금 그룹사 전체의 그런 활동을 하고 있고요.

저도 사실은 오늘 이게 아니면 그런 미팅에 같이 들어가고 이랬어야 되고요.

그런 상황입니다.

마지막 질문이 아마 이제 아까 또 자본 확충이랑 같은 질문이신데, 저희 단독으로 진행 못 하고 큐텐그룹사에서 다 같이 행동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오늘 같은 소비자 피해 구제도 위메프만이 이런 게 아니라 티몬도 모두 다 동일하게 소비자 피해 구제가 있으니 소상공인 그다음에 영세상공인 피해 구제가 2순위 이런 식으로 같은 서열을 두고 같은 우선순위를 두고 일하고 있다 이렇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