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세계인의 보물 품은 세계유산도시 '고창'

사회

연합뉴스TV [초대석] 세계인의 보물 품은 세계유산도시 '고창'
  • 송고시간 2024-07-24 17:34:38
[초대석] 세계인의 보물 품은 세계유산도시 '고창'

<출연 : 심덕섭 고창군수>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유산 보물을 간직한 도시이죠.

전북 고창군이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참신한 시도로 경쟁력을 높이며 농촌 지자체의 새로운 성공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자세한 심덕섭 고창군수를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고창군의 큰 자랑거리 중 하나가 바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인데요, 작년에 세계지질공원과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성공했습니다. 지금 고창이 보유하고 있는 세계유산은 총 몇 개인 거죠?

<질문 2> 작년에 야심 차게 추진했던 '세계 유산도시 고창방문의해'가 대박을 터뜨렸죠? 천만 관광객이 고창을 찾았고, 최근에는 대통령 직속 위원회의 특별상까지 선정됐다고 하던데요?

<질문 3> 숙박이나 교통 등 천만 관광 시대 그 이상을 위해서는 과제도 많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의 고창군 관광전략은 어떻게 될까요?

<질문 4> 최근에는 '삼성전자'와 '드론통합지원센터' 유치에 성공하셨는데, 지역발전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질문 5> 전국의 농촌 도시가 일손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고창군은 남다른 해법으로 지역 농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비결 좀 알려주시죠.

<질문 6> 오래된 터미널을 교통과 문화가 결합된 혁신적인 공간으로 바꿔내는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라는데요, 이 내용을 짚어볼까요?

<질문 7> 끝으로 고창군민과 시청자 여러분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심덕섭 #고창군 #세계유산 #고인돌 #판소리 #세계지질공원 #드론통합지원센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