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5] "농협 믿고 샀는데"…또 터진 '비계 삼겹살' 논란 外

사회

연합뉴스TV [이슈5] "농협 믿고 샀는데"…또 터진 '비계 삼겹살' 논란 外
  • 송고시간 2024-07-03 20:02:50
[이슈5] "농협 믿고 샀는데"…또 터진 '비계 삼겹살' 논란 外

지금 이 시각, 여러분이 주목할 만한 이슈 살펴보겠습니다.

<1> 농협에서 파는 농축산물, 믿고 사는 소비자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일명 '비계 삼겹살' 논란이 이번에는 농협에서 또 불거졌습니다.

눈속임 포장이 여전했던 건데요.

한지이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2>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운영하는 축구 아카데미에서 일어난 아동학대 혐의 사건과 관련해, 손 감독이 어제(2일)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이 알려진 이후 손 감독이 수사기관에 출석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상현 기자입니다.

<3>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퇴 요구 속에서도 대선 완주 의지를 강하게 밝히고 있죠.

이런 가운데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인 미셸 오바마의 지지도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압도한다는 여론조사가 나왔습니다.

여성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도 선전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윤석이 기자입니다.

<4>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는 수도권 광역철도, GTX 역세권으로 관심을 모으는 곳인데요.

그런데, 역세권 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계약자들이 휴대전화 문자 한 통으로 취소 통보를 받았다고 합니다.

공사 전에 청약을 미리 받는 '사전청약 제도'였는데, 어떻게 된 사연인지 김수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5> 자동차를 운전할 때 안전벨트 안 매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그런데 물놀이할 때는 어떠신가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선 '바다 위 안전띠'로 불리는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인데, 실제 사고 피해자 가운데 구명조끼를 입고 있던 사람은 7명 중 1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웅희 기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