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어린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은 유통ㆍ완구 업계의 대목이죠.
저출생 문제가 날로 심화하는 가운데,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준비돼 눈길을 끕니다.
오주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 잠실 석촌호수 동호에 16m 높이의 초대형 포켓몬 풍선이 둥둥 떠 있습니다.
물 포켓몬 '라프라스'의 등에 인기 캐릭터 '피카츄'가 탄 모습입니다.
'포켓몬 부스'가 마련된 인근 광장에도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은 물론 피카츄 모자를 쓴 어른들까지, 기념사진을 찍고 게임을 즐깁니다.
<윤도경ㆍ남궁민ㆍ한주혜 / 서울 동작ㆍ송파ㆍ영등포구> "다시 어린이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동심의 세계에 빠져 있는 느낌…직장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아동 인구는 10년 전보다 200만명 이상 줄었는데요.
이런 가운데 유통업계는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전략을 준비했습니다.
<최제식 / 롯데지주 기업전략팀 책임> "아이부터 저, 그리고 윗세대까지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데이터로 뽑았고요. 그것이 포켓몬스터였습니다. 하루에 약 20만 명 정도가 방문해주시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 성수동에는 레고 장난감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열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은 일찌감치 마감됐고, 입소문 속에 현장 대기까지 발생하며 하루 평균 1,800명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김혜빈ㆍ장아정 / 포항 남구> "어렸을 때 레고를 많이 해봤었는데 팝업에서 체험해보니까 옛날 생각도 나고 정말 재밌는 것 같아요."
저출생 문제가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1조원대를 넘어서며 날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오주현입니다. (viva5@yna.co.kr)
[영상취재 기자 권혁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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