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12월 1일 뉴스센터12

사회

연합뉴스TV [이시각헤드라인] 12월 1일 뉴스센터12
  • 송고시간 2023-12-01 12:07:47
[이시각헤드라인] 12월 1일 뉴스센터12

■ 이동관 방통위원장, 탄핵안 처리 전 사의표명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국회 탄핵안 처리를 앞두고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탄핵안 통과시 수개월간 직무 정지로 방통위 업무 마비 사태가 올 것을 우려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퇴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노란봉투법·방송3법 재의요구안 국무회의 의결

정부가 이달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른바 '노란봉투법'과 '방송 3법' 개정안에 대해 재의요구안을 의결했습니다.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는, 충분한 논의 없이 개정안이 통과돼 매우 유감스럽다며 숙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유언서 추가 발견"

조계종 총무원장이 지난달 29일 화재로 입적한 자승스님의 유언서 여러 장이 자승스님 거처에서 발견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자승스님과 유족 DNA를 감정 의뢰한 결과 화재현장에서 발견된 법구가 자승스님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 '수원 전세사기' 임대인 일가 구속 갈림길

'수원 전세사기' 의혹 사건의 임대인 정 모씨 일가에 대한 영장 실질심사가 열려 이르면 오늘 구속 여부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이들과 관련해 경찰에 접수된 고소장은 466건으로 피해액수는 706억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 낮에도 영하권 추위…서해안 최고 7cm 눈

중북부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에도 영하권의 체감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전라도와 제주 일부 지역엔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으며, 최고 7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