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회 첫날 금 5개…펜싱·수영 등서 금 도전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회 첫 날 우리나라는 근대 5종 등에서 금메달 5개를 거두며 순조롭게 출발했습니다. 오늘은 한국 남자 펜싱 간판 구본길이 사브르 개인전 4연패에 시동을 걸고, 계영 800m도 첫 금메달에 도전하는 등 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 내일 이재명 영장심사…원내대표 '친명' 경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내일 진행됩니다. 법조계에선 증거인멸 우려가 구속 여부를 가르는 중대 기준이 될 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같은 날, 민주당 원내대표를 새로 뽑는 선거도 치러지는데 김민석, 남인순 등 4명의 친명계 의원이 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 정부, 한일중 정상회의·시진핑 방한 추진
한중일 외교당국이 오늘부터 이틀간 3국 정상회의 재개를 준비하기 위한 연쇄 협의에 나섭니다. 논의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연말쯤 서울에서 정상회의가 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시진핑 국가주석이 거론한 방한 협의 추진에도 나섰습니다.
■ '등산로 성폭행 살인' 최윤종, 오늘 첫 재판
'등산로 성폭행 살인' 피의자 최윤종의 첫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지난 12일 구속기소된 최 씨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진행합니다. 앞서 검찰은 최 씨가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질렀으며 살인의 고의가 있었다고도 판단했습니다.
■ 흐리고 아침 중북부 비…밤부터 전국 확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아침까지 중북부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잠시 잦아들었다가 밤부터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내리겠고, 모레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추석 연휴 시작인 목요일부터는 다시 맑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