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약 잡는 마동석…'범죄도시3' 한국 영화 구원투수될까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마약 잡는 마동석…'범죄도시3' 한국 영화 구원투수될까
  • 송고시간 2023-06-02 07:22:52
마약 잡는 마동석…'범죄도시3' 한국 영화 구원투수될까

[앵커]

배우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3'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의 부진을 털어낼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까요.

오주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서울 광역수사대로 옮긴 뒤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마석도 형사.

<영화 '범죄도시3' 중> "사망자 혈액에서도 마약이 검출됐어요."

살인은 마약 유통 조직과 연관이 있었고…마약 유통의 배후에 있던 주성철과 일본 야쿠자의 킬러 리키, 두 명의 빌런과 맞닥뜨립니다.

주연을 맡은 배우 마동석이 제작과 기획, 대본 각색에도 참여했는데, 더 강해진 액션으로 돌아왔습니다.

<마동석 / '범죄도시3' 마석도 역> "'누가 손바닥으로 이렇게 때리는데 사람이 쓰러지냐'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지만 실제로 쓰러집니다. 조금 더 그런 부분을 리얼하게 만들려고 더 노력을 하고 있고, 이번에는 복싱 기술을 좀 더 많이 씁니다."

전작에 등장한 장첸과 강해상에 이어, 새로운 빌런을 맡은 배우 이준혁과 아오키 무네타카의 활약도 관람 포인트입니다.

<이준혁 / '범죄도시3' 주성철 역> "증량을 20kg 정도 했었고요. 액션 영화다 보니까 거의 액션스쿨에서 살다시피했죠."

<아오키 무네타카> "지금까지 범죄도시 시리즈의 빌런이 굉장히 매력적이었기 때문에 리키도 매력적인 빌런이 되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난달 31일 개봉 후 하루 만에 누적 관객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고, 예매율은 85% 수준에 달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습니다.

전작 '범죄도시2'는 코로나19 대유행 시기 유일한 '천만 한국 영화'인 만큼 이번 작품에 대한 기대도 높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오는 주말 관객 수가 300만명을 넘어설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올해 극장가에서 한국영화를 본 관객수는 석 달 연속 100만명대에 머무는 상황.

'범죄도시3'가 전환점을 가져다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오주현입니다. (viva5@yna.co.kr)

#범죄도시3 #마동석 #박스오피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