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롯데마트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출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롯데마트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출시 外
  • 송고시간 2021-01-26 17:49:20
[비즈&] 롯데마트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출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롯데마트 '친환경' 무라벨 PB 생수 출시

롯데마트가 용기에 붙이는 라벨을 제거한 자체 브랜드 생수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를 출시했습니다.

친환경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2ℓ 6개입과 500㎖ 20개입 2종으로 나옵니다.

롯데마트는 폐기물 절감을 위해 올해 상반기 PB생수 전 품목을 무라벨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 SK그룹, 내년부터 대졸 신입 100% 수시채용

SK그룹이 내년부터 대졸 신입사원 정기 채용을 전면 폐지하고, 수시 채용으로 전환합니다.

그동안 SK그룹은 매년 상·하반기 정기 채용과 수시 채용 등을 통해 연간 8,000여 명 규모를 선발해왔습니다.

SK그룹은 지난해부터 정기 채용 인원을 단계적으로 수시 채용으로 전환해왔고 내년에는 정기 채용을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삼성디스플레이, 저전력 스파트폰용 OLED 개발

삼성디스플레이가 발광 효율을 개선한 저전력 스마트폰용 OLED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소비전력을 16% 이상 낮출 수 있는 제품으로 최근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 S21울트라에 처음 적용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동영상 시청 등 스마트폰 사용 시간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삼성중공업, 2,300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2척 수주

삼성중공업이 2,300억 원 규모의 대형 컨테이너선 2척을 수주했습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20피트 컨테이너를 한 번에 1만 3,000개까지 실을 수 있는 컨테이너선으로, 친환경 규제에 적합한 질소산화물 저감장치 등이 탑재됐습니다.

선박들은 내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입니다.

▶ 한우자조금, 설맞이 온라인 명절한우장터 오픈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내일(27일)부터 8일간 '설맞이 온라인 명절한우장터'를 열고 한우를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온라인 장터 특성을 고려해 유튜브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실시간 상품 소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