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언론사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결심공판 (AM 10:00, 서울중앙지방법원)

비상계엄 당시 언론사 단전·단수를 지시하는 등, 윤석열 전 대통령과 내란을 공모한 의혹을 받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결심 재판이 열립니다.

윤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이 전 장관은 내란 중요임무 종사 혐의로 재판을 받아 왔는데요.

내란 특검팀은 오늘(12일) 이 전 장관에 대한 구형량을 밝히고, 피고인 이 전 장관의 최후진술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 민주당 윤리심판원 회의…김병기 징계 논의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오늘(12일) 전 원내대표인 김병기 의원 관련 회의를 개최합니다.

김 의원은 공천 헌금 의혹과 배우자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또 각종 청탁 의혹까지, 여러 논란에 휩싸인 상태입니다.

당 지도부가 공개적으로 김 의원의 거취 결정을 요구한 가운데, 윤리심판원이 오늘(12일) 징계 유무를 최종 결정할지 주목됩니다.

▶ '내란 전담재판부 구성' 서울중앙지법 판사회의 (PM 2:00)

서울중앙지법은 이른바 '내란 전담재판부' 설치 관련 내용을 논의하는 판사회의를 엽니다.

서울고등법원에 이어 1심 재판부인 서울중앙지법도 내란 전담재판부 설치 절차에 본격 착수하는 겁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전담재판부의 수와 구성 판사의 요건 등, 특례법이 정한 기준과 시행에 필요한 사항이 집중 논의됩니다.

▶ 서울 시내버스 노사 '막판 협상'…결렬 시 파업 (PM 3:00,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임금 인상안을 두고 대립해 온 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막판 협상에 나섭니다.

양측은 지난해 나온 통상임금 판결을 두고 각기 다른 입장을 보이며 갈등해 왔습니다.

이번 협상이 결렬될 경우, 당장 내일(13일)부터 서울 시내버스 파업이 시작될 수 있는데요.

교통대란이 불가피한 만큼, 협상이 잘 타결될지 관심이 쏠립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구하림(halimko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