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삼성전자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최다 부문 수상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삼성전자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최다 부문 수상 外
  • 송고시간 2025-03-13 17:34:30
비디오 플레이어
자막방송 VOD 제작지원 :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3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최다 부문 수상

삼성전자가 '2025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5개 수상작을 배출해 최다 부문 수상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집안일과의 작별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이밖에 'BESPOKE AI 냉장고의 비밀' 등이 디지털 부문 등에서 수상했습니다.

▶ 신세계본점 신관, 12년 만에 최대 재단장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이 12년 만에 최대 규모로 바뀝니다.

신관은 패션과 식음료 중심으로 탈바꿈합니다.

신관 리뉴얼 면적은 8,264㎡에 달합니다.

특히 신관 2층 럭셔리 브랜드들이 20%가량 매장 규모를 확장합니다.

▶ 오뚜기, BTS 진 참여 '진라면 캠페인' 공개

오뚜기가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 한 '진라면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영상 도입부는 로맨스 드라마 형식으로, 진이 진라면을 즐기는 순간도 담겼습니다.

오뚜기는 이번 진라면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입니다.

▶ 네이버 D2SF, 게임 제작 스타트업 앵커노드 투자

네이버 D2SF는 오늘(13일) 게임 제작 스타트업 앵커노드에 신규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앵커노드는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게임 제작 설루션을 개발 중입니다.

앵커노드의 게임 제작 AI 설루션은 캐릭터 콘셉트만 있으면 이미지, 모션 등 게임 아트워크를 AI가 자동 생성합니다.

▶ KT, 팔란티어와 AX 협력…국내 최초 기술 파트너 합류

KT가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현지시간 12일 AI 전환, AX 사업 가속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팔란티어는 데이터 통합과 분석을 통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KT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팔란티어의 비즈니스·기술 전문가 파트너 네트워크에 공식 멤버로 합류하게 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형섭(yhs93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