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투나잇이슈] 홍명보호, 첫 승 도전…배드민턴협회 의혹 대부분 확인

스포츠

연합뉴스TV [투나잇이슈] 홍명보호, 첫 승 도전…배드민턴협회 의혹 대부분 확인
  • 송고시간 2024-09-10 23:49:07
[투나잇이슈] 홍명보호, 첫 승 도전…배드민턴협회 의혹 대부분 확인

<출연 : 이유미 스포츠 전문작가>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이 북중미월드컵 3차 예선 2차전, 오만과 경기를 펼칩니다.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금메달리스트 안세영 선수의 작심 발언과 관련해 정부가 중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제도 개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유미 스포츠 전문작가와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한국축구대표팀이 한국시간으로 잠시 후, 11시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 카부스 경기장에서 오만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B조 2차전을 치릅니다. 지난 5일 팔레스타인과 첫 경기에서 졸전으로 0-0 무승부를 기록한 후 벌어지는 경기라, 물러설 수 없는 승부죠?

<질문 2>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향해 중동 원정에 나선 홍명보호가 만나는 오만은 어떤 팀인가요. 2003년 아시안컵 2차 예선, 코엘류 감독이 이끌던 당시 한국 축구대표팀의 원정 1-3 패배, '오만 쇼크'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역대 전적은 어떻습니까?

<질문 3> 스타팅 멤버는 발표됐습니까? 지난 팔레스타인전과 비교해보면 어떤 변화가 있나요?

<질문 4> 지난 팔레스타인전에서는 유럽파 선수들이 주말 리그 경기를 마치고 늦게 합류하면서 호흡을 맞춰볼 시간이 다소 부족했다는 얘기가 들리는데요. 이번 경기는 전술을 준비할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길었죠?

<질문 5> 김민재 선수도 기자회견에서 지난 팔레스타인전에서 붉은악마 응원단과 마찰에 대해 사과했는데요. 발언이 잘못된 것은 아니고, 행동은 경솔했다는 사과였죠. 팬들은 아직 마음이 덜 풀린 것으로 보이는데, 오늘 승리가 이런 잡음들을 잠재우지 않겠습니까? 어떤 전략이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질문 6> 2024 파리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안세영 선수가 협회와 대표팀 운영 전반에 대해 작심 발언을 내놨죠. 오늘 문체부가 조사 중간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문체부에서 비 국가대표 선수의 국제대회 출전 제한 조항 폐지를 추진한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국제대회 출전과 관련해 어떤 조항이 있었습니까?

<질문 7> 문체부는 불합리한 후원 계약과 관련해서도 제도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는데요. 그동안 후원사 용품과 관련해 선수단의 의견은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면서요?

<질문 8> 이번 문체부 조사에서 김택규 회장의 후원 물품 배임과 유용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후원사로부터 물품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협회 직원들 몰래 후원 물품 지급 계약을 맺었다고요?

<질문 8-1> 협회의 전반적인 운영에서도 문제점이 드러났는데요, 김택규 회장뿐만 아니라 일부 임원들도 규정에 없는 인센티브를 받아 챙긴 것으로 조사됐죠?

<질문 9> 문체부는 다른 국가대표 선수단의 의견도 수렴한 뒤 9월 말 최종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데요. 배드민턴협회 조사를 계기로 다른 종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질문 10> 한국 사격은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와 은메달 3개로 역대 최고 성적을 냈는데요. 메달리스트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지 못하고 있으라면서요?

<질문 10-1> 이런 상황에서 사격연맹 사무처 직원들에게 수천만 원의 '셀프 성과금'을 지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어요?

<질문 11>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오는 24일 현안 질의를 열기로 했는데요. 진종오 의원이 홍명보 감독 선임 과정이 적절했는지, 국회에서 공개 검증하겠다고 밝혔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