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아리셀 화재 사고 수사 결과 발표…참사 60일 만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아리셀 화재 사고 수사 결과 발표…참사 60일 만 外
  • 송고시간 2024-08-23 07:44:33
[AM-PM] 아리셀 화재 사고 수사 결과 발표…참사 60일 만 外

오늘(23일) 하루 주요 일정을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10:30 아리셀 화재 사고 수사 결과 발표…참사 60일만 (화성서부경찰서 3층 회의실)

경찰이 아리셀 화재의 수사 결과를 참사 60일 만에 발표합니다.

지난 6월 경기 화성시 아리셀 공장 화재로 3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는데요.

사고 이후 수사본부를 꾸린 경찰은 아리셀 박순관 대표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고,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하며 수사를 이어왔습니다.

▶ 10:30 인터파크커머스 기업회생 심문…법원장 직접 심리 (서울회생법원)

큐텐그룹 계열사인 인터파크커머스의 기업 회생 심문이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립니다.

인터파크커머스는 지난달 티몬과 위메프에 발생한 정산 지연 사태로 고객이 이탈해 자금난을 겪어왔다며 회생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심문은 티몬과 위메프의 회생심문을 진행한 안병욱 서울회생법원장이 직접 맡게 됩니다.

▶ 10:00 '백현동 비리 의혹 로비스트' 김인섭 2심 선고 (서울고등법원)

백현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의 로비스트로 지목돼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은 김인섭 전 한국하우징기술 대표의 2심 선고가 나옵니다.

김 씨는 백현동 개발사업 인허가와 관련한 알선 대가로 아시아디벨로퍼 정바울 회장으로부터 77억 원과 함바식당 사업권을 받은 혐의를 받습니다.

1심은 김 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했고, 검찰은 항소심에서 징역 5년을 구형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