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센터] 태풍·폭우에 '처서 마법'까지도…폭염 기세 못 꺾어

날씨

연합뉴스TV [뉴스센터] 태풍·폭우에 '처서 마법'까지도…폭염 기세 못 꺾어
  • 송고시간 2024-08-22 12:28:11
[뉴스센터] 태풍·폭우에 '처서 마법'까지도…폭염 기세 못 꺾어

<출연 : 김동혁 기상전문기자>

오늘이 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게 된다는 절기 '처서'이지만, 밤낮없는 무더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태풍이 지나가도, 강풍에 많은 비가 내려도 전국적인 폭염 특보는 여전한데요.

자세한 날씨 전망,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태풍 '종다리'가 지나고 전국에 많은 비도 내렸는데,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기온이 떨어지는 효과가 크지 않았던 것 같아요?

<질문 2> 태풍, 열대저압부에 이어 오늘도 전국에서 비가 내린다는 예보인데요. 비가 얼마나 내리는 건가요?

<질문 3> 오늘이 절기상 '처서'입니다. 통상 이때쯤이면 날이 선선해져서 '처서 마법' 이란 말도 하는데, 실제로 '처서' 전후로 날씨가 다른가요?

<질문 4> 절기 '처서'인 오늘도 비가 내리면서 이틀 연속 강수가 있는데요. '처서 마법' 시기에 비까지 오는데, 더위가 안 꺾인다는 거죠?

<질문 5> 요즘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건 그래서 대체 이 더위가 언제 물러갈까 하는 부분인데요. 언제까지 더위가 지속될까요?

<질문 6> 우리나라에 첫 영향을 준 9호 태풍 '종다리'에 이어 곧장 10호 태풍까지 발생했습니다. 태풍 영향 가능성과 앞으로의 전망도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