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센터] 서울 26일·부산 22일 열대야 역대 1위…주말도 폭염

날씨

연합뉴스TV [뉴스센터] 서울 26일·부산 22일 열대야 역대 1위…주말도 폭염
  • 송고시간 2024-08-16 12:59:00
[뉴스센터] 서울 26일·부산 22일 열대야 역대 1위…주말도 폭염

<출연 : 김동혁 연합뉴스TV 기상전문기자>

서울에서 올여름 열대야가 지난 달 21일부터 시작됐는데, 지난 밤까지 26일 연속으로 나타났습니다.

1907년에 기상 관측을 시작한 이래 가장 긴 밤더위 기록입니다.

밤낮 없는 무더위는 앞으로 최소 열흘은 더 갈 거란 예보인데요.

자세한 올여름 폭염 상황과 전망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요즘 연일 열대야가 나타나서 밤 잠 설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지난 밤사이에도 많은 지역에도 무더위가 나타났다고요?

<질문 2> 서울과 부산에서는 역대 최장 열대야 기록을 새로 썼습니다. 올해가 100년이 넘는 기상 관측 사상 가장 긴 열대야를 겪고 있다고요?

<질문 3> 이렇게 열대야가 역대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강하고 길게 이어지는 건, 그만큼 이례적인 밤더위를 올해 겪고 있다고 봐야겠죠?

<질문 4> 올여름철에 유독 심한 열대야가 나타나고 있는 원인은 뭔가요? 온난화로 인한 뜨거운 바다가 이런 극심한 열대야는 만들고 있는 건가요?

<질문 5> 밤낮으로 워낙 폭염이 심해서 올해 온열질환자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더윗병으로 인한 사망자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어떤 점들을 조심해야 할까요?

<질문 6> 최근 일주일 새 4개의 태풍이 만들어져 일본을 향해 올라 갔는데요. 태풍이 우리나라 폭염을 누그러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7> 당장 주말인 내일도 폭염, 열대야가 이어질까요? 다음 주 초엔 비가 내릴 거란 예보도 있는데, 이대로 무더위가 지속되는 건지 폭염 전망도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