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남 해상 선박 전복…실종자 9명 아직 못찾아

사회

연합뉴스TV 전남 해상 선박 전복…실종자 9명 아직 못찾아
  • 송고시간 2023-02-05 18:05:14
전남 해상 선박 전복…실종자 9명 아직 못찾아

[뉴스리뷰]

[앵커]

어젯밤 전남 신안 해상에서 12명이 탄 어선이 뒤집혀 3명이 구조되고 9명이 실종됐습니다.

해경과 해군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추가 구조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상현 기자입니다.

[기자]

신안군 임자면 대비치도 서쪽 16.6km 해상에서 12명이 탄 배가 전복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건 어젯밤 11시 20분쯤입니다.

사고 선박은 24t급 근해통발어선 청보호였습니다.

사고 발생 40분 뒤쯤 한국인 선원 2명과 인도네시아인 선원 1명은 인근 화물운반선에 의해 구조됐습니다.

당시 3명은 뒤집힌 배 바닥 위에 있다가 구조됐습니다.

사고 발생 15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추가로 실종자를 발견하거나 구조했다는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해경은 실종자 9명 가운데 6명은 바다에 추락하고 3명은 선내에 있는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사고 당시 3명은 기관실에, 9명은 선수와 선미에 있었다는 구조자 진술을 토대로 추정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조자들은 기관실에 물이 차서 기관장과 선원이 물을 퍼냈다가 나중에 선장이 가세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경은 사고 해역 수색 구역을 확대하는 한편 잠수사들을 투입해 선내 수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수색에는 해경 함정 등 30여척과 항공기 등이 동원됐습니다.

임자면 어촌계 소속 어선들도 수색 작업을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해경은 사고 해역에서 40km가량 떨어진 곳에서 크레인선이 출발했다며 상황을 고려해 인양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남_신안 #근해통발어선_청보호 #어선전복사고 #실종자_수색작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