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프라임] 내일부터 거리두기 밤 10시→11시로 완화…6인 유지

경제

연합뉴스TV [뉴스프라임] 내일부터 거리두기 밤 10시→11시로 완화…6인 유지
  • 송고시간 2022-03-04 20:37:12
[뉴스프라임] 내일부터 거리두기 밤 10시→11시로 완화…6인 유지

■ 방송 : 2022년 3월 4일 (금)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박노벽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초빙교수

내일부터 식당과 카페 등 영업시간이 밤 10시까지에서 밤 11시까지로 1시간 연장됩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 상황 이후 세 번째 선거가 치러지는데요.

안전하게 투표할 수 있는 방법, 김경우 인제대 서울백병원 교수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앞서 대통령 선거일인 오는 9일쯤 신규 확진자가 23만명 이상 나올 것으로 예상됐었는데, 벌써 어제(3일) 하루 26만 명대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전망보다 확산 속도가 빠른 이유가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2> 위중증와 사망자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사망자가 이달 말까지 계속 늘 것이라면서, 피해 최소화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방안이 있습니까?

<질문 3> 내일(5일)부터 식당, 카페 등 영업시간이 11시까지로 1시간 연장되고, 사적모임 인원은 6명 그대로 유지되는데요. 지금의 코로나 발생 상황과 얼마나 달라질까요?

<질문 4> 정부가 이번 조치가 끝나는 2주 뒤에는 본격적인 완화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향후 2~3주 내 정점에 도달한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데, 정점을 찍고 감소세를 보일 때 본격적인 완화 조치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질문 5>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를 시행하는 것은 오미크론 변이의 특성 때문이라며 전파력이 커서 거리두기 강화로 더 이상 유행 확산을 억제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했는데 같은 생각이신가요?

<질문 6> 지난 21대 총선과 4·7 재보궐선거 당시 확진자는 거소 투표와 사전 투표만 할 수 있었는데 이번 대통령 선거는 확진자와 격리자도 투표를 할 수 있는데요. 시간에 제한이 있는 거죠?

<질문 7> 만약 PCR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거나 7일간 자가격리가 끝난 후 3일 동안의 자율 방역기간이어도 투표할 수 있나요?

<질문 8> 확진 판정은 받은 유권자도 직접 투표소에 가야 하는데요. 어떻게 이동해야 코로나 확산 위험성을 줄일 수 있을까요?

<질문 9> 투표소는 밀집도가 큰데 안전하게 투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주의할 점을 짚어주신다면요?

#코로나 #거리두기_완화 #확진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